티스토리 뷰

 

답십리역 인근 아파트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답십리역과 가장 가까운 답십리두산위브 발품 임장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답십리두산위브 기본 정보
  • 516세대
  • 7개동
  • 2007년 준공
  • 25평, 33평, 43평
  • 5호선 답십리역 도보 5~8분
  • 군자초, 답십리초 배정

 

답십리두산위브 가격(33평)

 

 

답십리두산위브는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비해 평당가가 높습니다. 근 1년 동안 10%가 오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용산구가 토허제로 묶여있어 인근 자치구 아파트 가격이 많이 오를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 흐름을 타고 동대문구 답십리 아파트 가격도 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십리는 비교적 성동구와 인접해 있는 지역이어서 성동구 오름세가 흘러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두산위브 33평 평균 가격은 10억 7500만원입니다. 10억 후반대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호가는 11억 5000만원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2021년 최고가는 12억 5천만원으로 현재 전고점은 뚫지 못했습니다.

 

 

 

두산위브 33평 전세 가격은 6억 중반대입니다. 날짜를 보면 아시겠지만 세대수가 많지 않아서 거래가 많지 않습니다. 상황과 시기에 따라 전세가격이 차이날 수 있습니다.

 

고층일 경우 10억 7-8천대로 매매하고 6억 2-3천으로 전세를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때 갭은 4억 5천 정도 됩니다. 

 

 

 

 

 

답십리 두산위브 출퇴근

 

  • 여의도 - 40분 소요 / 5호선 이용
  • 강남, 역삼 - 40분 소요 / 2호선 지선 용답역, 왕십리 이용
  • 광화문 - 40분 소요 / 5호선 이용

 

여의도, 강남, 광화문 모두 편하게 출퇴근할 수 있는 지역이면서 아파트 값이 비싸지 않은 나름의 가성비 아파트입니다.

 

 

 

 

답십리 두산위브 아파트 주변엔 큰 상권이 있지는 않습니다. 답십리역에서 아파트로 걸어오는 길에 있는 병원, 카페, 올리브영이 보입니다. 큰 상권이 없어도 있을 건 다 있는 곳입니다.

 

아파트 뒷편에 현대시장이 있고 조금만 더 올라가면 400개에 이르는 상권이 있어서 크게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두산위브 윗쪽 상권

 

소아과, 약국 등이 있는 건물입니다. 두산위브에서 도보로 이동하기 편한 건물이기에 사용하기 편해보입니다. 

 

 

 

답십리두산위브 뒷편에 위치한 현대시장입니다. 시장의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시장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음식점이 많은 편입니다. 시장이 옆에 있으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은근히 이런 곳에서 사는 게 쏠쏠하면서 재밌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야채 과일 가게가 옆에 가까이 있는 걸 선호합니다.

 

 

 

답십리두산위브 주변 및 내부 임장

 

 

현대시장에서 두산위브로 가는 골목길입니다. 비교적 좁은 도로여서 일방통행이며 인도가 없습니다. 아이들 데리고 다니거나 유모차 밀 때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 속에서 보시다시피 많은 전선들이 지나다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느낌을 주는 공간이었습니다. 

 

 

아파트 문주가 멋있게 있어서 첫 인상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입구에 차단기가 위치해 입주민들만 주차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점이 답십리두산아파트, 답십리동아아파트에 비해 큰 장점입니다.

 

 

아파트가 높지 않고 세대수 또한 많지 않아서 아담한 느낌이 드는 아파트 단지입니다. 동간 간격이 좁지 않고 잘 관리되어 있는 아파트였습니다.

 

다만 아파트가 살짝 오래된 느낌이 드네요. 도색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답십리두산위브의 장점은 주변에 조망권, 햇빛을 가리는 큰 건물이 없는 점입니다.

 

답십리역에서부터 아파트까지 모두 평지라는 점에서 인상적입니다. 이후 임장 후기를 남길 답십리파크자이, 답십리두산, 답십리 동아아파트 모두 오르막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차장은 지상, 지하 둘 다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도 마련되어 있는 아파트입니다.

 

 

재활용품 배출은 토요일부터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재활용품 배출 요일이 자유롭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다만 다른 아파트 임장을 다녀보니 수시 배출하면서 바깥에 쓰레기가 쌓여 있는 걸 보니.. 이렇게 관리되는 게 더 낫다는 생각도 듭니다. 

 

 

 

아파트 내 어린이집이 있습니다. 편하게 등원시킬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다만 유치원이 인근에 많지 않습니다. 답십리초 병설유치원, 라온유치원 등 2개 정도가 가깝게 있습니다. 

 

 

 

아파트 실외기가 있는 자리에 그물망, 스파이크 등이 있었습니다. 비둘기가 앉지 못하게 하려는 장치였습니다. 

 

 

답십리초로 등교할 경우 횡단보도 1개를 건너야 합니다. 큰 대로가 아니며 유동인구가 많은 횡단보도입니다. 

 

 

 

답십리두산위브 후문 쪽에 있는 자동차부품상가입니다. 후문쪽보다는 정문쪽 분위기가 훨씬 낫습니다.

 

 

후문쪽으로 나와 답십리역으로 걸어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돈텔마마 성인나이트와 안마방, 쌍마호텔 등 이런 것들이 보여서 아쉬웠습니다. 

 

역과의 거리, 평지, 가격적인 장점과 주변 상권의 아쉬운 점이 있는 답십리두산위브 아파트였습니다.